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불닭볶음면보다 더 매운 삼양식품 주가, 배당성향 알아보기

by 밀레니얼허비 2024. 5. 29.
반응형

 

불닭볶음면 해외 진출을 통해 삼양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삼양식품의 주가와 높은 배당성향을 보며 투자에 대한 아이디어를 더해갑니다. 

 

어떤 점들이 삼양식품을 관심종목에 두어야 하는 이유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왜 삼양식품 주가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1. 점점 높아지고 있는 해외에서의 매출 증가세

 

 

 

삼양식품의 해외수출이 높아지는 이유 중 하나는 각종 SNS에서의 챌린지 유행입니다.

이 SNS에서의 챌린지가 얼마나 수출을 돕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최근 유튜브에서 불닭볶음면을 다룬 영상의 조회 수의 글로벌 조회 수는 300억을 돌파했습니다.

단 하나의 영상만 가지고 말이죠.

 

 

 

심지어 삼양식품에서 해달라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SNS에서 자신의 영향력을 더 높이고 싶어 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만든 영상입니다.

 

미국의 유명 래퍼 카디 비 역시 3월에 까르보불닭을 직접 끓여 만든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영상의 조회수를 알고 있으신가요? 무려 1달 만에 3천400만이 넘었습니다.

한 달 만에 대한민국의 인구 4/3이 이 영상을 본 셈입니다.

 

심지어 카디 비가 삼양식품에서 제공받은 것도 아닙니다.

그 역시 다른 인플루언서의 틱톡 영상을 봤죠.

그 영상을 보고 차로 구입하러 가는 데에서 영상이 시작됩니다.

 

최근 삼양식품은 미주 법인을 개설해서 창고를 아주 크게 지었습니다.

기존에 삼양라면만 있을 때에는 한인마트에서만 유통했습니다.

불닭볶음면 출시 이후에 창고가 없어 미국 대형마트에서 불편을 느꼈죠.

 

지금은 월마트 미국 전역과 코스트코에도 입점을 했습니다.

창고가 느는 건 좋은 효과입니다.

다음 삼양식품에서 출시하는 라면들이 미국 마트에 먼저 진열될 기회를 갖게 되는 셈입니다.

 

2. 글로벌 입맛을 겨냥한 삼양식품의 노력

 

 

사실 불닭볶음면은 김정수 삼양 부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습니다.

서울 매운 볶음밥 집에서 맛있게 먹은 뒤에 제품을 만들었죠.

해외에서 통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제품입니다.

 

다행히 인플루언서들의 홍보를 통해 챌린지 도전은 이루어졌습니다.

지속적인 매출 성장은 어려웠죠.

이때에 삼양식품의 다른 노력이 빛을 발합니다.

 

 

 

바로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의 유통입니다.

현지에서의 접근성이 늘어나며 대형마트 입점은 바로 이루어졌죠.

 

미국 래퍼 카디 비의 영상도 까르보 불닭에서 시작합니다.

독일에 있는 여러 매장에서도 까르보 불닭볶음면 멀티팩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없어서 못 팔고 있는 실정이죠.

까르보 불닭볶음면 오픈 런이 일어나고 있는 셈입니다.

 

 

3. 삼양식품 주가와 배당성향 알아보기

 

 

 

수출 비중이 날개를 달고 있는 삼양식품 주가 역시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도 좋은데, 해외시장에서 인기가 있으니 안정적입니다.

 

앞으로 중국, 유럽, 동남아까지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해외 법인들과 계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삼양식품의 주가만큼 배당성향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23년 12월 보유하고 있었던 주주들 기준으로 1주당 2,100원을 지급했습니다.

 

지금 주가가 많이 올라 낮아 보이지만 작년 12월 기준으로는 21만 원 정도였으니,

배당수익률도 좋습니다. 주가도 오르고 배당도 적지 않게 줍니다.

국내주식 하는 사람들에게 매력 있는 식품주입니다.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미국에서 반짝이라고 생각한다면 투자하지 않으면 됩니다.

대신 불닭볶음면 다음 상품도 전 세계에서 먹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주가가 주춤할 때마다 조금씩 분할 매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삼양식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예상 전망을 보면 26년까지 상승할 예정입니다.

반응형